개임범용공인증서는 은행, 한국정보인증 등 다양한 금융기관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유효기간이 1년인 인증서는 4400원, 유효기간이 3년인 인증서는 13,200원 금융기관 상관 없이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일반 공용인증서와 범용 공인인증서의 차이는 사용할 수 있는 범위에 있습니다. 일반 공용인증서는 발급받은 금융기관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제한된 인증서이지만, 범용 인증서는 은행, 증권사, 관공서 등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공용인증서는 무료로 제공되고, 범용은 유료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개인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 한국정보인증 비대면

한국정보인증에서는 대면, 비대면 두가지 방법으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면 발급을 선호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굳이 기업은행, 우체국 등 금융기관에 방문할 필요가 없다면 비대면으로 발급받는 게 좋습니다. 발급비용도 4400원(1년)으로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신분증(면허증, 주민등록증), 개인명의 휴대폰, 결제수단(신용카드 등)이 준비되어 있다면 모바일, 컴퓨터 구 분 없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 바로가기 : https://www.signgate.com/main.sg

 

한국정보인증

 

www.signgate.com

 

 

한국정보인증에 접속한 후 개인공동인증서 비대면 신정 - 발급을 클릭합니다.

 

 

 

발급받을 인증서 유효기간 선택 단계로 이동하면 1년 또는 3년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①약관동의 단계로 이동하면 필수약관만 클릭하여 체크하고 신청정보 입력 단계로 이동합니다. ②신청정보입력 단계로 이동하면 신청자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계좌인증단계로 이동합니다. ③계좌번호, 휴대폰번호를 인증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신원확인 단계로 이동하면 인증수단(면허증 등)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① QR코드가 표시되면 핸드폰 사진 앱으로 큐알코드를 촬영합니다. ②사진 앱에 링크 주소가 표시되면 터치하여 신분증촬영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③신분증 촬영하기를 클릭하여 내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증을 촬영한 후 업로드합니다.

 

 

 

신원확인이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발급 준비가 완료되면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인증서발급비용을 결제합니다.

 

 

 

결제까지 완료되면 인증서 발급받기 버튼이 나타는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매체 선택 창이 열리면 범용개인공용인증서를 저장할 매체(USB, 하드디스크, 보안토큰 등)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 매체에 인증서가 저장됩니다.